본문 바로가기
  • 컬처 ⦁ 방송 전문 온라인 매거진

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육아 솔루션! <어떻게 말해줘야 할까> 베스트셀러 1위 올라

컬처투데이 2020. 11. 16.

오은영 박사의 <어떻게 말해줘야 할까> 김영사. 400페이지. (표지 김영사 제공)

[컬처투데이 김경민 기자]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집필한 <어떻게 말해줘야 할까>가 예스24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.

 

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는 아이에게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'말'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들을 책으로 펴냈다.  

 

<어떻게 말해줘야 할까>에서 오은영 박사가 말하는 '부모의 말'에 대한 첫 번째 핵심은 '듣기'이다. 육아 문제에서 최악의 상황은 바로 아이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. 오은영 박사는 아이가 어떤 형태로 말하든지 무시하거나 끊지 말고 우선 잘 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한다. 또한, 아이가 느끼는 감정들에 대해 수긍해줘야 한다고 말한다. 아이가 느끼는 감정의 주인이 다른 사람이 아닌 아이 자신이라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다. 이는 아이를 부모의 소유물로 여기지 않고, 또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며 교육하는 방식이다. 

 

오은영 박사는 부모가 아이에게 계속 배워나갈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한다. 아이가 같은 실수를 하더라도 부모가 기회를 주면 아이는 점차 배워나간다고 덧붙인다. 

 

 

#오은영 #오은영박사 #어떻게말해줘야할까 #예스24 #베스트셀러 #육아 #육아서적 #육아고민 #육아솔루션 #육아꿀팁

 

 

Copyright © 컬처투데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,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.

 

 

댓글0